· 우선지원기업: 0 원
(0%) · 1000명 미만 대기업: 0 원
(0%) · 1000명 이상 대기업: 0 원
(0%)
수료조건
60점 이상
강좌소개
한 사람의 불만고객의 영향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을 알고 있기에 기업들은 단 한 사람의 불만고객이라도 만족고객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고객불만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. 브랜드의 수준을 높이면서 고객만족 유지 및 확보로 경쟁력까지 제고하는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고 실천하려 노력하고 있다. 이 과정은 고객만족을 위한 실천가이드를 제공하며 내부고객이라 불리는 직장내 관계관리와 자기감정 진단과 스스로 감정을 코칭할 수 있는 방법을 다루고 있다
학습대상자
1. 서비스 관련 기업 직원
2. 고객접점 서비스 업무자 및 관리자 3. CS마인드가 필요한 직원 및 감정노동이 많은 서비스업 종사자
강좌목표
1. 현대사회의 진정한 고객서비스의 의미와 고객만족경영의 중요성 인식을 통해 고객서비스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다.
2. 대인관계 유형별 특징을 이해하고 고객의 행동유형에 따른 행동전략을 파악하여 바람직한 고객관계형성 스킬을 개발할 수 있다.
3. 불만고객의 불만요인을 분석하고 불만을 완화하기 위한 행동 테크닉과 화법 테크닉을 향상할 수 있다.
4. 내부고객과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으로 갈등관리, 감정 존중 관리, 스트로크를 실천할 수 있다.
5. 감정노동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자기 감정을 진단하고 스스로 자기 감정을 코칭할 수 있다.
강사소개
<내용전문가>
강사명: 고선미
[소속]
C&S대표
[학력 및 경력]
- 경희대학교 대학원 경영컨설팅학과( 석사졸업 )
- 경희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( 박사수료 )
- C&S 공동대표
- 서비스사이언스연구소 대표
- 용인시 노동복지 일자리 창출센터 전문교수
- 엑스퍼트컨설팅(CS판매) 전임교수
- 롯데백화점 근무(인력개발담당)
- 서경대학교 예술종한 평생교육원 외래교수
- 삼육보건대학교 평생교육원 외래교수
- 숭의여자대학교 교양과 외래교수
- 배화여자대학교 교양과 외래교수
- 장안대학교 패션디자인과 외래교수